노트북에 hdmi로 연결하는지라...
정림전자 지마스타 JG270LHF165 게이밍 기존에 쓰던 hp 모니터가 오래되기도 하고 노트북도 새로 구매해 모니터도 새로 알아보던 중 정림 전자 지 모 스타 gmastar jg270lhf165 real165hz 모델이 평이 좋은 거 같아서 구매해 봤습니다.노트북에 hdmi로 연결하는지라 주사율은 120hz가 최대이고 G-Sync compatible는 사용할 수 없지만 화면도 크고 좋습니다.
가격 대비 스펙은 좋은 거 같습니다.
가격 대비 스펙은 좋은 거 같습니다.구성비가 엄청 좋은 모니터 같습니다!9년을 함께한 hp 모니터님께서 퍽 소리와 함께 가시면서 급하게 주문했는데 생각보다 상당히 좋아서 만족스럽습니다.색감 자체는 와 좋다고 할 정돈 아니지만 이 정도면 게임이나 영화 보는데 충분하다고 생각되고 특히 고 주사율 체감이 엄청나네요 인터넷 서핑에서도 느껴집니다 60에서 165로 올라오니 그럴지도 모르겠지만요.
색 설정값을 만지면 해결될 거 같은데 잘 못하겠네요
정림전자 지마스타 JG270LHF165 게이밍 색 설정값을 만지면 해결될 거 같은데 잘 못하겠네요그리고 스탠드를 끼우고 세우면 왼쪽으로 약간 기울더군요이걸로 교환받긴 귀찮아서 그냥 미끄럼 방지 테이프 붙여서 높이 조절했네요.마감이 쪼끔 아쉽지만 이 가격대에선 구성비 탑이 듯하네요 모니터는 신중하게 골랐거든요 근데 as가 좋다고들 하시는데 랜덤인 듯 저는 카톡 상담 빨리 답해주시는데 신랑은 답도 며칠째 못 받아서요 모니터 정림 꺼 3개 시켰는데 점 없는 제품을 받았지만 TN 패널 두 개는 하나가 빛샘이 있어서 실망했어요 왼쪽 가장자리 쪽이라 그냥 쓸까 하고 생각하고 있어요 교환 보냈다가 점 하나 더 생겨서 올까 봐 고민 중입니다 발열은 생각보다 안심한데 받침대가 튼튼하지 않아서 마우스 좀 쓰면 모니터가 미세하게 흔들려서 눈 나빠질 거 같네요 QHD 제품도 기대되나 받침대 개선이 필요하고 가격은 젤 착해요 정림 전자가 더 커져서 방문 as가 된다면 좋을 거 같아요
그전 내가 좀 진동하는데 이상 없을까요?
그전 내가 좀 진동하는데 이상 없을까요?1. 구매 이유 급하게 듀얼 모니터가 필요하여 이것저것 일아보던 중 27인치 모니터가 상당히 다양해졌고 요즘 고 주사율 모니터가 상당히 저렴하게 나오는 것 같아 대기업 쪽보다는 중소기업 쪽정림 전자와 인 xxx 탑 xx가 거의 비슷한 옵션
모니터 스탠드와 모니터 패널 그리고 설명서 및 나사 품질보증서가 있었다.
정림전자 지마스타 JG270LHF165 게이밍 평일 업무시간 내에 카톡 보내면 정말 30분 내로 무조건 답변 온다 ㅠㅠㅠ 2. 구성품 매우 간단하였다.모니터 스탠드와 모니터 패널 그리고 설명서 및 나사 품질보증서가 있었다.다만 스탠드를 조립하는 설명서가 들어있지 않아 그냥 감가는 대로 나사를 조이니 금방 조립되었다^^ (다른 블로그 보니 스탠드 조립 설명서가 있었다 ㅠㅠ) 3.
선명도 떨어진다고 하여 상당히 두려운 마음이 가듯 하였
선명도 떨어진다고 하여 상당히 두려운 마음이 가듯 하였ips 모니터와 비교를 한다 하더라도 차이가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pva 패널이 나와 더 궁합이 맞는다는 걸 느꼈다.명암비가 있다 보니 오히려 눈이 편한걸 느끼는 것 같다.눈이 편안하니 아무래도 문서작업에서도 능률이 올라가는 걸 느낄 수 있었다.
책상 사이로 빠질 수도 있
정림전자 지마스타 JG270LHF165 게이밍 4. 단점 우선 스탠드가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는다.책상 사이로 빠질 수도 있듀얼 모니터 사용 시 어댑티브 싱크가 작동하지 않는 아쉬움이 있었고 dp 채널 이외 포트(dvi, html)에서는 프리 싱크가 작동하지 않는 아쉬움 역시 남는다.블루 스크린 모드(로 블루) 모드 사용 시 밝기 조절이 전혀 안되는데 이점 역시 안타깝다.
이 점 역시 총판이기에 가능하지 않았나라고 짐작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게이밍 모니터가 144이하인데 비해 이건 165주사율이라 더욱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었다.또한 무결점 정책을 추가 비용을 부담하지 않고 시행하고 있어서 이 점이 정림 전자를 선택한 큰 이유 중 하나였다.이 점 역시 총판이기에 가능하지 않았나라고 짐작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패널이 누리끼리한 것이 상당히 적었다.
정림전자 지마스타 JG270LHF165 게이밍 패널이 누리끼리한 것이 상당히 적었다.쓰고 있는 ips 모니터와 옆에서 비교해 보면 확실히 보다 하얗다는 게 보이는데 색감이 훨씬 정림 전자가 좋았다.6. 결론 18만 원대의 구성비로 이 정도를 완성도 높은 제품을 만들 수 있다는 게 너무도 놀라웠다.위에 작성한 단점은 그저 욕심일 뿐이다.